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차는 누가 규제합니까? 자주, 아무도 없다.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13:27

    >


    2차 청문회를 통과 하고 연방 정부와 많은 주 정부 모두가 미국 도로에서 시험하시는 수백대의 자동 운전 차를 감시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수백 대의 자율주행차가 현재 미국 도로에서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첫 번째 단 기술로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빨간불에 정차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행자나 자전거 타는 사람을 피해 다니고 있습니다. Califonia뿐 60개 이상의 중견 기업이 시험 등록을 하고 있지만 지난해 주 도로에서 28개만 시험을 했습니다.정확히 몇대의 자동차를 테스트하고 있는지 어디서 하는지, 그러므로 그것들의 차가 어떻게 성능을 발휘하는지는 모두 알1개입니다. 많은 주에서 자율주행 테스트하는 중견 기업은 명시할 필요가 없고 연방정부도 추적하지 않습니다. 네, 그 기술은 아직 많이 개발 중이고 업계 관계자와 마스터들은 로봇 자동 운전 면허 시험 같은 것을 만드는 것은 꽤 미래의 일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주 워싱턴에서 열린 2회 회의에서는 하나부의 사람들이 규제 당국이 이 기술의 시험을 제대로 감독하고 없다고 믿는 것을 꼭 했습니다.​ 이제 정부 교통 안전 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 NTSB)는 20하나 8년 Uber, 자율 주행 차가 Arizona여자를 치어 숨지게 한 충돌 사고에 대한 연구를 종료했습니다. 위원회는 자율주행차의 감독 대부분을 주 당국에 맡기는 제도를 강하게 남겨, 소수의 연방 지침은 자발적인 것으로 했습니다.NTSB의 멤버인 Jennifer Homendy는 자동차의 안전을 규제하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 NHTSA)을 언급하며 "내 견해에 그들은 생명을 구하기 전에 이곳에 기술 발전을 이루었습니다"라고 줄였습니다. 요구사항이 없습니다. 평가가 없어요. 실제로 잘 발행되지 않았습니다. NTSB의 연구관인 Ensar Becic은 연방정부가 자율주행차 제조사에 보다 엄격한 안전 접근을 요구할 수 있는 '완벽한 위치(perfectly positioned)'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예를 들면, 그것은 그 기관이 중견기업 등에 사용해, 건네줄 것을 정중하게 요청한 자발적 안전 자주평가(Voluntary Safety Self-Assessments, VSSA)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그들을 의무적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다음 날 상원 상무위원회(Senate Commerce Committee) 회의에서 상원의원은 자율주행차 개발을 서두르고 싶다고 얘기했는데 업계에서는 이를 인간보다 더 신중하게 운전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하나성 상원 민주당은 연방정부가 현재 자율주행차 테스트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충분히 노력하고 있는지 알고 때로는 화를 내기도 했습니다.New Mexico 주 출신 민주당 상원의원 Tom Udall은 "자율주행의 잠재적 혜택은 고맙지만, 사람들이 테스트용 인체 모형으로 사용될 것을 우려합니다"라고 줄거리했습니다.​ 지난 하나 2월 상원의 자율 주행 차에 적용되는 하나번째 법안인 AV START라는 법안은 유사한 법안이 하원을 통과한 후 급하게 논의되고 폐기되었습니다. 연방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도로에서 3만 6000명 이상이 사망했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가 증가했다고 할까. 언젠가 더 정밀하고 산만하게 운전해야 하는 자율주행차 개발을 늦추는 것은 장기적으로 더 많은 생명을 잃는 것을 의미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하나부 사람들은 그들이 도착했을 때 자율주행차가 미개척의 구세주가 될 수 있을지 의문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시험 단계에서 더 많은 사망자가 이들의 사망을 감속시킬 수도 있습니다.기술적으로 자율주행차 시험을 규제하는 것은 주 당국에 해당합니다. 연방정부는 차량설계에 관련된 것을 취급합니다. 예를 들어, 에어백에 이상이 있는 경우 자동차를 리콜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도로에서 시험하는 모든 자율주행차는 단순히 약간의 추가 소프트웨어를 넣은 일반 차량뿐입니다. 따라서 이들은 운영을 위해 연방정부의 특별면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만약 GM 같은 중견기업이 핸들 없는 자동차를 대량 생산하려는 계획을 끝까지 밀어붙인다면 이들은 그렇게 될 것입니다.그러나 주에서는 어느 쪽인가 하면 차량의 운행 방법에 관한 사항을 취급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면허를 딸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운전사인지 아닌지를 결정할 것이다. 그래서 특히 시험 단계에서는 이 차들이 댁에 많은 대중을 태우고 다니기 전에 주의회와 기관이 누가 무엇을 해야 할지 결정하는 책이다.오전 중에 자율주행 주의 규칙이 다양하게 있을 것이다. 예컨대 Arizona 하는 20하나 5년 주지사가 주 정부 기관에서 자체 테스트를 지원하라는 행정 명령을 내렸기 때문에 자율 주행 시험의 천국입니다. 20하나 8년 교통 사고 후 Uber이 도태되기 전처럼 운전대를 잡고 차를 테스트하는 중견 기업은 주 당국에 그들이 있다는 것만 알려야 할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Phoenix 교외에서 불꽃놀이 유료승객을 무임승차로 실어 나르기 시작한 Waymo 같은 중견기업은 안전운전사를 해고할 수 있는 합격을 얻기 위해서는 더 많은 양식을 작성해야 할 것이다.주 교통부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Arizona주의 규정을 엄격한 과정(rigorous process)으로 규정했는데, NTSB의 보고서가 발표된 뒤 그 과정을 점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반면 펜실베이니아(Pennsylvania)와 캘리포니아(California)는 보다 엄격한 자율주행 규칙을 개발하는 데 몇 년이 걸렸습니다. 잠재적인 Pennsylvania 테스터는 주정부의 승인을 받아야 하는 보다 상세한 애플리케이션을 완료해야 하며, AV를 테스트하는 중견기업이 주정부에 그들이 테스트하고 있는 장소를 알려 충돌을고하도록 요구해야 한다. California는 중견기업의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차량의 성능테스트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여 발표할 것이다.​


    >


    NHTSA의 Jeremy Owens 장관 대행은 청문회에서 소프트웨어에 관한 전문지식이 더 많은 연방국가들은 자율주가 자율주행에 관한 규정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줄였습니다. 하지만 하나성의 감시단체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와 마찬가지로 하나성의 사람들은 도로를 주행하기 전에 자율주행 차량의 안전성을 검증하는 등 연방국가로부터 더 많은 것을 원하고 있습니다.중소기업들은 자율주행차에 대한 접근을 개설하는 NHTSA의 자율화된 차량에 대한 지침 중 하나로 연방국가에 상세한 안전정보를 제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율 주행 차량을 운영하는 회사의 하나 6개만이 그렇게 하기로 선택했고, 정보의 품질은 "다양한 종류"라고 Becic은 이야기했습니다.정스토리는 결국 NTSB는 Arizona와 같은 주가 도로에서 자율주행차량을 테스트하기 위한 아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중소기업이 실제적이고 때론 의심하지 않는 사람 주변에서 차량 운행과 관련된 위험을 어떻게 관리할 수 있는지를 공개하라고 권고했습니다. 위원회는 역시 NHTSA에 이 기술을 개발하는 중소기업들이 안전성에 대한 접근법을 제공하도록 강요하고 그 정보를 평가하는 '적극 방법'을 할 것을 요구했습니다.NHTSA는 성명을 통해 NTSB의 보고서와 권고사항을 신중히 점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리가 미국 도로에서 무엇 하나 태어나고 있는지 더 많이 알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끼어드는 자율주행차가 세상에 등장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 바로 법적 증거다. 저는 규제에 관한 이 스토리를 제 나름대로 잘 전달하지만, 이유는 간단합니다. 아무리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어도 그것을 사용할 수 있는 사회적, 특히 법적 증거가 필요합니다. 혼자만 쓰는 물건이라면 이런 감정은 하지 않겠지만 그것이 불특정 다수를 위해서라면 사람들에게 위험요소는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이것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만들어지며 시대를 앞선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법적 판단의 증거 사이의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얼마나 빨리 규제를 풀었다고 하더라도 하루 아침에 바뀔 기술적 발전에는 역부족일 것.자율주행차는 이 부분에서 다소 복잡한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전히 new 기술적 접근이지만 그 대상이 먼저 세상에서 사용되는 자동차이기 때문이다. 자동차는 앞서 세계인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과 사람들이 혜택과 이익을 보고 있습니다. 물론 그로 인해 사건이 발생하고 해결하기 위한 노력도 먼저 갖추어진 귀추입니다. 그런 것들 가운데 운전 대상만 바꾸는 작업을 하는데 기존에 있던 자동차의 법적 사회적 증거가 흔들리고 있는 것이다.자율주행차의 기술발전이 가장 앞선 미국에서도 기술적 발전에 대응하기 위해 연방국가, 주국가 차원의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이해당사자와의 관계정리뿐만 아니라 갑작스러운 자율주행에 의한 사망교통사이므로 다소 느슨했던 규제가 약간 강하게 적용되어야 한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많은 자율주행차를 개발하는 중소기업인들이 가장 걱정했던 것도 바로 이 부분이 포함됐습니다. 아무리 좋은 기술이라도 그것이 사람들에게 피해를 준다면 사람들에게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내년까지 Tesla의 FSD(Full Self-Driving)를 출시하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보이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선 자율주행차에 대한 규제는 강화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앞서 언급된 청문회를 통해 자율주행차 법안에 대해 부정적인 기류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8월에 미국 상원에서 지난 번 통과하지 못한 AVSTART법을 대체할 법안을 만든다는 소식이 들어왔는데 다음 소식이 없네요. 간간이 회의가 열려 공청회가 있다는 소식은 들리고 있지만 연방 차원의 법안 얘기는 아직 없다.우리나라의 뉴스도 아닌 미국의 규제에 대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지만 아무래도 세계적으로 기술적으로 앞서고 관련규정에 대해 가장 논의가 된 나라가 미국이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게 참고가 될 만한 이 스토리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미래 자동차 판매 시장 준비에도 필요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은 해당 국가의 법적 테두리를 친구나 물건을 판매할 수 없기 때문에 국가의 법적 부분까지 고려해야 합니다.우리나라는 미국처럼 연방과 주 국가가 나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유리합니다. 다르게 표현하면 조금 빨리 시장에 적응할 수 있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많이 늦었지만 조금만 더 속도를 내면 우리도 시장 위치를 확보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p.s 검색으로 보시고, 만약 원하시는 이 스토리를 찾을 수 없다면, '태그' 역시 '검색'을 해보시면 더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으시면 저에게 연락 주시면 (이미하나,메시지)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붓다 sound를 가지지 않아도 됩니다.Over the Vehicle!!!참고 자료



    댓글

Designed by Tistory.